쌀소면으로 만들어 더 쫄깃하고 맛있는 김치비빔국수 황금레시피


쌀소면으로 만들어 더 쫄깃하고 맛있는 김치비빔국수 황금레시피

이제 김장을 해야할 시기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작년에 담가놓았던 신김치가 남았네요. 본격적으로 이 신김치들의 소비를 시작해볼까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번 집에서 만들면 분식집 문턱도 드나들기 힘든 맛있는 김치비빔국수 레시피 보여드릴께요.





재료 준비

재료를 준비합니다. 기본 재료는 아래에 있는 사진대로 소면 한줌(약 120g), 신김치 한줌, 사과 1/4토막, 달걀 반개, 청양고추, 김가루정도예요.

양념장은 따로입니다. (아래에서 확인)




김치비빔국수 양념장 만들기

양념장에는 고추장 1스푼, 진간장 1스푼, 설탕 반스푼, 다진마늘 반스푼, 청양고추, 깨소금, 그리고 꼭 넣어야 할재료인 사과즙입니다. 시중에 사과즙을 따로 사서 4스푼정도 넣어주시면 좋은데 집에 있는 사과를 강판에 갈아서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강판에 사과를 잘 갈아주세요.


잘 갈아진 사과와 위의 양념을 잘 섞어서 준비해 둡니다.




신김치 양념

신김치 한줌에 따로 양념을 해둡니다. 고춧가루 반스푼, 설탕 한스푼, 참기름을 넣고 잘 섞어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신김치 양념도 완성!





소면 삶기

소면은 뒷면에 나와있는 삶는 시간에 따라 잘 삶아주세요. (소면마다 삶는 시간이 다를수 있음)



쌀 소면이다보니 4분 30초 정도 삶으라고 되어 있네요.




양념장과 김치양념을 버무리기


자... 이제 잘 버무려 주시면 됩니다. 
굳이 이렇게 비빌거 뭐하러 김치에 따로 양ㅇ념을 했냐...물어보실 수도 있는데요.
신김치에 하는 양념이다보니 확실히 맛이 다릅니다. 다 그러는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김치비빔국수 완성

김치비빔국수가 완성되었습니다. 삶은 달걀과 청양고추와 김가루를 위에 뿌려주세요.
이제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


갑자기 손님이 찾아왔을 때, 
양념장만 미리 준비해 두신 후에 소면만 삶아서 바로 양념 얹어서 대접하면 된답니다.

이 김치비빔국수 먹고싶어서 우리집에 손님들이 자주 찾아온다는건 안 비밀!!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