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드유 야채볶음밥 레시피
아이들 밥 먹이기 진짜 힘드시죠?
저는 최대한 야채들은 모조리 사용하는데요. 음식을 하다가 남은 야채들은 모두 잘 다져서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아이들 야채 볶음밥이나 카레 라이스할 때 함께 넣어 만든답니다.
특히 볶음밥의 경우 식용유가 아닌 돼지 비계(라드유)로 볶아내면 정말 맛있는 볶음밥이 된답니다.
중국집에서 볶음밥 굳이 돈 내고 시켜 먹지 않아도 돼요~
함께 만들어 보실까요?

(돼지고기 대신 칵테일새우도 OK)
1. 재료준비

대파 흰 부분으로 반개와, 양파 반개, 당근을 조금 다져주시고, 달걀과 밥 한공기 반을 준비해줍니다.
2. 라드유에 야채 볶기

① 대파와 라드유 3스푼+간 돼지고기 2스푼을 넣습니다. 저는 라드유와 간 돼지고기를 섞어 얼려 놨습니다. 그걸 사용 할께요.
④⑤ 맛소금 1티스푼과 후추로 야채의 간을 마무리 해주세요

야채가 살짝 익을 정도로 잘 볶아줍니다. (야채의 수분을 충분히 날려주세요)
3. 마지막 양념하기



밥 한 공기반의 양에 굴소스 한 스푼을 넣고 잘 볶아 준 후,
한 쪽으로 몰아 식용유 2스푼에 달걀 2개를 넣습니다.
계랸 테두리 부분에 진간장 1스푼을 넣어 잠시 지글지글
끓여준 후 달걀을 풀어줍니다.
풀어준 달걀을 밥에 섞어줍니다.

잘 볶아 졌어요. 이제 예쁘게 접시에 담아 내놓을께요.
라드유 야채볶음밥 완성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단한 야채볶음밥이 완성되었습니다. 라드유를 넣어서 고소한 맛이 한층 더 올라간, 영양 가득한 볶음밥이에요. 입맛 없는 아이들을 위해 냉동실에 라드유 미리미리 챙겨놓으세요.
라드유에 대해 잠시 알아보고 가요!
라드유는 돼지기름을 정제하여 만든 기름이에요. 단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심장병 예방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또한 함유되어 있는 콜린으로 간에 좋아 인지기능 개선, 기억력을 향상하고, 뇌세포 보호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항산화제 역할을 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노화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